YOLK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말없이, 언제나 행복한 당신 옆에서'
일상에서 늘 함께하는 가방, 지갑, 파우치 등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며 필요한 물건들을
환경과 사람을 생각한 식물성 태닝 가죽으로 더욱 의미 있게 만들고싶어서 2018년부터 시작된 가죽 소품 브랜드입니다.
미니멀함과 실용성에 초점을 두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며,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도 변함없는 아름다움으로
사용자와 오래도록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브랜드입니다.
어떤 가죽을 사용하나요?
리사이클, 업 사이클, 그리고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에 유행처럼 동참했다가 습관처럼 실천하고 있는 요즘.
현시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아름다운 의미와 소장의 가치도 함께 전해드리고 싶어 환경과 사람을 생각한 식물성 태닝 가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하자면, 현시대에 가장 친환경적이고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 베라펠레협회 베지터블 가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가죽들에 비해서 가공시간이 오래 걸리고 까다로워 높은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지만
자연에 가장 가까운 가죽임이 느껴지는 편안한 가죽이었기에 이 가죽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베라펠레협회에는 5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가죽을 얻기 위해 동물을 죽이지 않는다.
-가죽의 수명이 다 하더라도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 생산방식을 원칙으로 한다.
-가죽 생산 시 정화 시스템과 폐기물처리에 대해 엄중하고 엄격한 과정을 거친다
-탄닌 무두질 과정에서 생겨난 여러 물질들은 회수되거나 다른 영역에서 최대한 재활용한다.
-생산된 베지터블 가죽은 금속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어떠한 유해 물질도 포함시키지 않는다.
덕분에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색을 자랑하는 베지터블 가죽인데요
사용할수록 깊어지는 색감은 신기하게도
개인의 생활습관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
더욱 매력있는 나만의 소품으로 완성되어갑니다.